본문 바로가기

__mytop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뭘 먹으면 좋을까

확인하기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뭘 먹으면 좋을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뭘 먹으면 좋을까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뭘 먹으면 좋을까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급성 편도선염과 만성 편도선염으로 나뉜다. B형 용혈성 연쇄상구균 감염, 바이러스 감염 또는 감염성 단핵구증가증으로 인한 편도선의 급성 염증입니다.

 

오한, 발열, 인후통, 삼키기 곤란, 쉰 목소리 등의 증상이 자주 나타납니다. 그러면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뭘 먹으면 좋을까요?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편도선에 염증이 있으면 먹으면 좋은음식은

1. 비파

 

●  비파는 맛이 쓰고 성질이 차기 때문에 체내에서 아미그달린이 가수분해되어 생성되는 시안화수소산은 기침을 멎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폐열 기침으로 인한 가래 기침 등의 증상에 좋은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  그리고 폐열을 제거하고 기를 보충하고 폐를 촉촉하게 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비파잎을 물에 끓여 마실 수도 있어 편도선 염증 등 질병의 발생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2. 수세미

 

●  수세미 맛은 쓰고 성질은 차기 때문에 근육과 경락을 풀어주고 기침을 없애고 가래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수세미 착미는 단맛이 있고 성질이 평탄하여 열을 내리고 해독하며 이뇨작용과 부기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수세미는 열병으로 인한 갈증, 기침, 객담, 객혈, 기침, 천식에 좋으며 수세미를 적절히 섭취하면 열을 내리고 가래를 삭이는 효과가 있어 이러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금귤

 

●  금귤 껍질에는 비타민C와 칼슘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영양소는 인체의 편도선 염증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  금귤의 과육에는 비타민 A, b1, b2, c, 칼슘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편도선 염증 증상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4. 나한과

 

●  나한과는 리놀레산, 올레산, 팔미트산 등 다양한 식물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강력한 살균 효과가 있으며 피부 외 감염에 사용할 수 있으며 구강 세균총을 죽일 수도 있습니다.

 

●  특히 차를 직접 우려 마시면 스트렙토미세스 뮤탄스의 충치에 강한 효과가 있습니다.

 

●  또한 나한과는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인체의 비타민 보충을 돕고 패혈증에 저항하는 역할을 합니다.

 

 

●  이상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뭘 먹으면 좋을까에 대한 보통 의사들이 진료하는 소견입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자원입니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뭘 먹으면 좋을까 관련입니다. 상기 내용이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